캐릭터 등록 및 수정 시에 볼 수 있는 [대사 및 묘사 (중략) 방법 자세히 보기]를 먼저 읽고 확인하자.
사용 시 꼭 참고하자.
/
릴리라릴
(급하게 그려진 듯한 밀레시안의 모습이 보인다. 궁금한 것을 대강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.)물어볼 거 있어?
내 대화 패턴은 키워드 당 하나야.호감도 시스템도 적용하지 않았으니 괜히 여러 번 말 걸지 말 것.귀찮냐고? 아무래도 좀 그렇지….
게시판을 넣고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채운 건 나지만, 이후 업데이트는 스스로 하도록 해.처음 해볼 때는 어렵게 느껴져도 익숙해지면 괜찮을 걸. …아마도.
호감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, 임의로 호감도를 볼 수 있는 [호감도에 대하여]항목을 만들었어.사실 없는 쪽이 리얼하겠지만, 적용하는 입장에선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할 테니까.혹시 테스트가 끝나서 필요 없거나 안 보였으면 좋겠다면 말해. 빼줄게.
영원히 일 안 하고 이런 작업만 하면서 살고 싶다…….
[호감도에 대하여]는 클릭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게 정상이야.
배포해주신 분의 기존 가이드대로 코드 수정하려면 일이 복잡해져서, 호감도 적용 가이드를 새로 작성했으니 이걸 참고해.1. 호감도는 스크립트 1개마다가 아니라 문단 끝에 한 번 넣어도 된다.
ex)
안녕~ 반가워~│넌 누구야?[+2](o)
안녕~ 반가워~[+0]│넌 누구야?[+2](x)2. 단, 여러 스크립트로 나눠진 문단이라면 그 수만큼 더해져서 적용된다.
ex)
안녕~ 반가워~│넌 누구야?[+2]→ 호감도 4 증가(2+2)
안녕~ 반가워~│넌 누구야?│난 코기라고 해~[+1]→ 호감도 3 증가(1+1+1)
안녕~│안 반가워~[-3]→ 호감도 6 감소(-3-3)3. 아무 것도 설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 증가하는 경우에는 2번의 덧셈이 적용되지 않는다.
ex)
안녕~ 반가워~│넌 누구야? → 호감도 1 증가
안녕~ 반가워~│넌 누구야?│난 코기라고 해~ → 호감도 1 증가4. 적용된 호감도는 대화가 끝나면 바로 계산되지만, [호감도에 대하여]에는 바로 반영되지 않는다.
또한 종종 호감도가 제대로 계산되지 않은 지문을 출력하기도 한다.
제대로 적용된 걸 확인하려면 페이지에 새로 접속하는 것이 좋다.설명은 여기까지야. 호감도 증감 외의 부분은 기존 가이드대로 해도 돼. 이해가 잘 안 되면 직접 물어보러 오고.
스킨 배포 게시글은 읽어봤어?
(빡친 표정 넣고 싶어서 넣은 거고 빡치지 않았음)무슨 기능이 있는지 한 번은 읽는 게 좋으니 달아둘게.
▶ https://posty.pe/9a0d30